쇼크 업소버는
Head, Piston Rod, Body, Adjustment Dial, Lock Nut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Head
충돌 물체와 직접적으로 충돌하는 부품이며, 행정 종료시 Body와 접촉하여 Stopper 역할을 합니다 .
■ Piston Rod
행정거리를 확보하고 충돌 물체의 충돌 에너지를 Piston에 전달합니다.
■ Body
외부는 나사산으로 구성되어 있어 취부 시 편리하게 체결할 수 있으며, 작동시 열을 효과적으로 방출시켜 줍 니다.
■ Adjustment Dial
다양한 충돌 조건에 따라 최적의 완충력 특성을 갖도록 조정 기능을 제공합니다.
■ Lock Nut는 Body
나사산에 장착하여 원하는 취부 위치에 정확하고 안정적으로 고정시킬 수 있습니다.
쇼크 압소버 내부에는 Piston, Check Valve, Inner Tube, Multiple Orifice,A ccumulator, Coil Spring, Oil 등으로 구성됩니다.
행정이 시작되면 Head, Piston Rod, Piston이 일체가 되어 Inner Tube 내로 삽입되며 압력차에 의해 Check Valve가 닫히고 Inner Tube 내의 오일은 Orifice를 통하여 Accumulator쪽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또한 Inner Tube로 밀려들어온 Piston Rod의 체적만큼을보상하기 위해 스펀지 구조로 만들어진 Accumulator의 체적이 감소됩니다. 행정 종류후 복귀는 RecoiSl pring에 의해 이루어 지며,복귀시에는 Check Valve가 열리고 Accumulator에서 Inner Tube로 Oil이 유동되므로 Piston Rod는 원활하게 초기상태로 복귀합니다.
※ 충격에너지 흡수원리
물체 충돌후 Piston Rod가 Inner Tube에 삽입됨에 따라 Inner Tube에 설치된 Orifice를 통해 Inner Tube 내부의 Oil이 흘러나갑니다. 이때 Orifice에서의 유동 저항에 의해 충돌시의 운동에너지가 열에너지로 변환되며, Body의 나사산 표면을 통해 열을 외부로 발산시켜에너지를 소산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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